골든스테이트 대 샌안토니오

 
 
 

스포츠분석 & 픽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분석

골든스테이트 대 샌안토니오

레드뱅크 0 498 04.16 21:31

골든스테이트 대 샌안토니오

골스 샌안 서부 컨퍼런스 플옵 1라운드 2차전 대결이다.

양팀 각각 1~2번 시드가 아닌 2~7번 시드로 1라운드에서 만나며 어색한 조우중이다.

 

홈팀 골스는 5824패 서부2위이며 직전 15일 샌안토니오와의 플옵1차전에서 113-92 홈대승을 챙기며 최근 55패 반타작이다. 골스는 시즌 막판 커리, 탐슨, 듀란트, 그린까지 부상으로 로스터를 오가며 휴스턴에게 1번 자리를 내어주는 아쉬움 속에서 플옵에 나섰다. 그래도 2라운드 합류예정인 커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와 지난 1차전 샌안토니오에게 압승을 따냈다. 이과정에서 샌안이 빅맨 라인업을 들고나올 것을 감안해 듀란트 탐슨 그린을 비롯해 이궈달라 맥기까지 합류한 빅 라인업으로 샌안이 높이의 우위를 점하지 못하게 한 것이 결국 이변을 허용하지 않고 승리를 따낸 원동력이다.

 

반면에 원정팀 샌안토니오는 4734패 서부7위이며 직전 15일 플옵1라운드 1차전에서 골스 원저에서 92-113 원정대패를 하며 최근 46패 하락세이다. 샌안토니오는 레너드의 부재가 뼈 아프지만, 그보다도 파커, 지노빌리 등 베테랑의 몸 상태가 이제는 선택과 집중을 가져가도 쉽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면서 하루 휴식 후 나서는 오늘 2차전 원정도 대단히 부담스럽다. 듀란트를 막아설 자원이 뚜렷하지 않다는 분명한 약점도 있고 골스가 몇 년간 중요한 순간에 샌안토니오의 높이에 당하며 스티븐커 감독이 작정하듯 높이로 승부를 봤다는 점도 포포비치 감독의 고민을 더하고 있다. 특별한 반등의 카드가 없는 상황인데 가솔이나 파커 등 베테랑들이 기적적으로 살아난다면 모를까 오늘도 고전이 예상되는 샌안토니오이다.

 

이번경기 여러모로 골든스테이트가 유리한 매치업이다. 외곽우위 기세우위인 골스이다. 듀란트 탐슨이 완벽한 매치업 우위를 가져갈 수 있기에 추천은 골든스테이트 마핸승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