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09:08 뉴욕메츠 vs 뉴욕양키스

 
 
 

스포츠분석 & 픽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분석

[MLB분석] 09:08 뉴욕메츠 vs 뉴욕양키스

그리스 0 33 06.11 05:00
불펜의 난조로 또 역전패를 당한 뉴욕 메츠는 세스 루고(1승 1패 2.04)가 스윕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6일 볼티모어와의 홈경기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던 루고는 1일 유일한 선발이었던 컵스와의 홈경기에서 4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바 있다. 최근 2경기 투구 내용만 보면 신더가드의 빈자리는 분명 메꿀수 있는 셈. 전날 경기에서 1회 헤르만을 흔들면서 홈런 2발로 3점을 올린 메츠의 타선은 또 2회부터 가라앉으면서 추가점을 올리지 못한게 이젠 전통이 되어갈 정도다. 불펜이 결국 결정적 실점을 허용한건 그냥 이 팀의 한계다.
 
홈런포의 힘을 앞세워 연승 가도를 달린 뉴욕 양키스는 루이스 세베리노(9승 1패 2.20)가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5일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8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두면서 건재를 과시한 세베리노는 여전히 홈 이상으로 원정에서 강한 투수라는걸 증명하고 있는 중이다. 게다가 인터리그 통산 성적이 무려 5승 0.79로 저승사자 수준이다. 전날 경기에서 홈런 3발로 4점을 올린 양키스의 타선은 말 그대로 필요할때 필요한 득점들이 딱딱 나와주고 있다. 이번 경기도 그 점에서 충분히 기대를 걸수 있을듯.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마아낸 불펜의 우위는 더 말할 필요가 없다.
 
이번엔 세베리노가 1회를 잘 막아낼 것이다. 루고 역시 1회는 잘 막을수 있을듯. 흔들린다면 5~6회 정도다. 대체적으로 이 타이밍에 양키스가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끝까지 이어나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4:0 정도일듯. 메츠는 1회에 점수를 올리지 못하면 더이상 득점을 하지 못할 것이다.
 

 

이틀 연속 불펜이 경기를 날렸다. 그나마 앞선 2경기는 메츠가 선발의 우위라도 있었지만 이번엔 그런것도 기대할수 없는 상황. 루고가 4회까지는 잘 막아줄수 있겠지만 그 뒤가 문제인 반면 세베리노는 완투도 가능한 투수다. 모든게 비슷해도 불펜이 사고 칠 지경인데 이번엔 그 모든것마저 말이 안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