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05:05 워싱턴 vs 샌프란시스코

 
 
 

스포츠분석 & 픽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분석

[MLB분석] 05:05 워싱턴 vs 샌프란시스코

그리스 0 66 06.11 05:14
불펜의 쾌투를 앞세워 반격에 성공한 워싱턴 내셔널스는 맥스 서저(10승 1패 1.95)가 위닝 시리즈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6일 템파베이와의 홈경기에서 8이닝 2실점 13삼진의 압도적인 투구로 승리를 거둔 서져는 홈에서도 여전히 식지 않는 파워를 자랑하고 있는 중이다. 홈에서 4승 1.85로 압도적이고 오후 경기 역시 그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다. 전날 경기에서 샌프란시스코의 투수진을 무너뜨림녀서 하퍼의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워싱턴의 타선은 홈에서의 호조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무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날 5.2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이제 좀 믿을 수 있을 것 같다.
 
선발의 난조로 석패를 당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데렉 홀랜드(3승 6패 4.91)가 러버 게임의 선발로 나선다. 5일 애리조나와의 홈경기에서 4이닝 2실점의 투구로 조기 강판 당한 바 있는 홀랜드는 홈에서마저 부진했다는 점이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승부를 건다면 그래도 원정에선 QS를 장담할수 있고 낮경기에서 2승 1패 2.60 피안타율 .210으로 꽤 강하다는 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홈 무적의 지오 곤잘레즈를 흔들면서 헌들리의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최근 원정에서 강력한 타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가장 고무적이다. 그러나 불펜이 결정적 추가 실점을 내준건 아쉬움이 남을 듯.
 
홈에서의 서져와 원정에서의 홀랜드 모두 1회를 넘길수 있는 투수들이다. 그러나 홀랜드는 타순이 한바퀴 돌면 힘들어질 가능성이 있다. 5회 종료를 기준으로 워싱턴이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끝까지 이어갈수 있을듯. 다만 샌프란시스코의 저항은 만만치 않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5:3 정도로 본다.
 

 

서로 한 번씩 주고 받았다. 겉보기에 이번 경기는 매우 팽팽한 경기가 될듯. 그렇지만 홀랜드는 여전히 선발로서 무언가가 아쉽고 홈에서의 서져는 무적에 가까운 투수다. 물론 스트라스버그에 이어 곤잘레즈까지 무너졌지만 서져는 격이 다른 투수고 워싱턴의 타력 역시 호조를 달리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