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04:05 텍사스 vs 휴스턴

 
 
 

스포츠분석 & 픽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분석

[MLB분석] 04:05 텍사스 vs 휴스턴

그리스 0 378 06.11 05:27
믿었던 불펜이 흔들리면서 연패를 당한 텍사스 레인저스는 맷 무어(1승 5패 7.47)가 스윕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6일 오클랜드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무어는 조금씩이나마 투구 내용이 좋아지고 있다는게 고무적이다. 휴스턴 상대로 홈에서 4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했었지만 문제는 낮경기에 극도로 약한 투수라는 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모튼과 피칵을 흔들면서 3점을 올린 텍사스의 타선은 단 5안타가 말해주듯이 여전히 좋지 않은 편. 특히 득점권에서 17타수 1안타라는건 너무나도 심한 기록이다. 아무래도 르클럭은 주자가 있을때 등판시켜야 하나 보다.
 
스프링어의 결승타를 앞세워 연승 가도를 달린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댈라스 카이클(3승 8패 4.13)이 시즌 4승에 도전한다. 6일 시애틀과의 홈경기에서 6.2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카이클은 최근 2경기에서 투구 내용이 급격하게 흔들리는 중이다. 텍사스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을 기록했는데 낮경기에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QS 이상을 기대할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마이너와 르클럭을 무너뜨리면서 스태시의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휴스턴의 타선은 원정에서 꾸준함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다만 불펜 소모가 많았다는게 아쉬움이 있을듯.
 
낮경기임을 감안했을때 전날과 마찬가지로 휴스턴은 1회의 득점이 가능할 것이다. 반면 텍사스는 추신수의 리드 오프 홈런이라도 터지지 않는한 1회 득점은 어려울듯. 앞선 경기의 모튼처럼 카이클의 제구가 흔들릴 이유는 없다. 5회 종료 기준으로 휴스턴이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끝까지 이어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5:3 정도에서 형성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타격전이면 타격전, 접전이면 접전. 이번 론스타 시리즈는 말 그대로 휴스턴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고 있다. 이번 경기도 마찬가지일듯. 분명 카이클이 이번 시즌 부진한건 사실인데 낮경기에 강점을 가진 투수인 반면 무어는 낮경기라면 기겁을 하는 투수다. 무엇보다 전날 텍사스의 집중력 부진 문제는 계속 발목을 잡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