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 NBA 경기분석글 참고하세요 ^^

 
 
 

스포츠분석 & 픽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분석

5월 2일 NBA 경기분석글 참고하세요 ^^

그리스 0 356 05.02 08:28

[토론토 vs 클리블랜드]


 


동부컨퍼런스 1위 토론토와 2위 클리블랜드의 PO 2라운드 1차전 이다. 


 


토론토는 올스타 백코트듀오 자존심 대결에서 라우리와 드로잔이 마지막에 웃을수 있었고 극강의 경기력을 보여준 홈경기 저력이 나타나며 홈에서 3전 전승을 기록하며 PO 1라운에서 동부컨퍼런스 8위 워싱턴을 4승2패로 꺽고 상위 라운드에 진출했다. 특히, 6차전 에서는 프레드 밴플리트가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노게이라, 라이트, 시아캄과 함께 토론토가 자랑하는 강력한 세컨 유닛들이 대활약이 나왔고 서지 이바카가와 요나스 발렌슈나스가 골밑에서 안정적으로 버티는 힘을 보여준 상황. 토론토는 올시즌 PO 홈에서 3승을 기록했다.


 


클리블랜드는 PO 1라운에서 동부컨퍼런스 7위 인디애나를 4승3패로 꺽고 상위 라운드에 진출했다. 르브론 제임스 소속 팀은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단 한 번도 3패 이상 당한 사례가 없었다는 자랑이 사라지는 가운데 최종전 까지 가게 되는 쉽지 않은 승부였지만 르브론 제임스가 많은 출전 시간을 소화하는 투혼 속에 상대 수비를 괴멸시켰고 속공 상황이 아닌 경우에는 철저하게 약속 된 플레이를 펼치며 실책관리에 신경을 쓰면서 턴오버를 줄였던 것이 사우이 라운드 진출의 원동력이 되어준 상황. 상대의 강한 압박수비에 스틸과 턴오버를 속출했던 볼 핸들러들의 경기력 기복 현상이 불안 요소로 남게 되었지만 트리스탄 탐슨을 주전라인업에 포함시키면서 발목, 손가락 통증을 참고 뛰고 있는 케빈 러브의 부담을 줄여주면서 제공권 싸움에서 반등의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는 소식도 반갑다. 클리블랜드는 올시즌 PO 원정에서 1승2패를 기록했다.


 


인디애나와 최종전까지 치를 과정에서 체력이 많이 고갈 된 르브론 제이스의 휴식구간이 문제가 될수 있는 클리블랜드 이다. 상대는 리그 최강의 벤치 전력을 보유한 토론토 이다. .


 


[골든스테이트 vs 뉴올리언즈]


 


서부컨퍼런스 2위 골든스테이트와 6위 뉴올리언즈의 PO 2라운드 2차전 이다.


 


1차전 에서는 골든스테이트(4/29)가 홈에서 123-101 승리를 기록하며 시리즈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PO홈경기 13연승과 두 팀의 천적 관계를 이어간 경기. 커리의 복귀는 2차전으로 연기 되었지만 드레이먼드 그린이 트리플 더블(16득점, 15리바운드, 11어시스트)을 적립하는 가운데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완벽하게 해냈고 3점슛 4개 포함 27득점을 기록한 클레이 탐슨과 26득점, 13리바운드를 적립한 케빈 듀란트가 모두 제 몫을 해냈던 상황. 이런 분위기 속에 2차전에서 커리가 복귀하게 된다면 더욱 가공할만한 화력을 장착하게 되고 커리가 포함 된 전력으로 골든스테이트는 상대전에 패한 기억이 없다. 또한, 스테픈 커리가 복귀하게 된다면 대체 자원인 퀸 쿡이 벤치로 내려가서 부담감을 벗어던지고 펄펄 날을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 뉴올리언즈는 정규시즌 포함 8연승의 상승세가 너무 쉽게 제동이 걸린 상황. 메인볼핸들러 릴라드만 막아내면 만사형통 이였던 PO 1차전의 상대 포틀랜드와 달리 골든 스테이트는 막아야 하는 선수가 너무 많았고 메인 볼핸들러의 역할을 맡은 선수가 파워 포워드 드레이먼드 그린 이였던 탓에 수비가 전혀 되지 않았던 경기. 또한, 인사이드듀오 데이비스와 미로티치가 그린과 듀란트 또는 그린과 루니 조합에 완패를 당했다는 것이 더 큰 고민으로 남게 된 패전의 내용. 뉴올리언즈는 PO 원정에서 2승1패를 기록하고 있다.


 


정규시즌 최종전 승리로 맞대결 10연패에서 벗어났지만 뉴올리언즈는 커리가 포함 된 골든스테이트를 상대로는 아직 승리가 없고 PO 1차전 완패를 당하면서 자랑이 되고 있었던 상승세의 기세로 사라지게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