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러시아월드컵 분석 [ 브라질 vs 멕시코 벨기에 vs 일본 ]

 
 
 

스포츠분석 & 픽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분석

7월 3일 러시아월드컵 분석 [ 브라질 vs 멕시코 벨기에 vs 일본 ]

그리스 0 139 07.02 18:57

15304938596064.PNG
 

세르비아를 2-0으로 꺾고 2승1무로 조 1위를 차지하며 16강에 진출한 브라질. 세르비아 상대로도 승리하기는 했지만 다소 답답한 경기력으로 고전하는 등 아직까지 공격력이 제 궤도에 오르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FW 네이마르의 폼이 점점 올라오고 있고 MF 쿠티뉴가 3경기 3골을 터뜨리며 네이마르의 부진을 충분히 메워주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 FW 코스타의 부상 공백에 DF 마르셀로가 부상으로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아쉽지만 어떤 팀에서도 주전으로 활약할 수 있는 기량의 DF 필리페 루이스가 대신 나올 수 있어 수비진의 흔들림은 없을 듯. 더불어 공격력이 과거에 비해 다소 아쉬운 반면 치치 감독 부임 후 다져진 탄탄한 조직력으로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실수를 연발하며 스웨덴에 0-3으로 완패한 멕시코. 한국이 독일을 꺾는 대이변을 만들어준 덕에 기사회생하며 16강에 진출했다. 문제는 DF 모레노가 출전정지로 인해 결장해 수비진의 핵심을 잃은 가운데 월드컵에서 16강은 꼬박꼬박 올라오지만 그 이상의 성적을 거둔 적이 없는 징크스를 갖고 있다. 더불어 빠른 스피드를 갖춘 공격진이 역습 상황에서 위협적이나 확실하게 결정을 지어줄 수 있는 해결사의 부재가 이번 대회를 통해 드러나고 있다는 것이 아쉽다.


15304938600918.PNG
 

주전들을 대거 제외하고 치른 잉글랜드전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둔 벨기에. 조별리그를 3승으로 통과했다. 주축 선수들에게 휴식을 준 만큼 체력적으로도 여유가 있는 모습. 무엇보다 3경기 9골을 몰아칠 정도로 공격진의 화력이 폭발하고 있다. 4골을 넣은 루카쿠를 비롯 FW 메르텐스 MF 아자르,데 브라이너 등 핵심 선수들의 폼이 좋은 모습. 수비에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나 폭발적인 공격력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폴란드에 패했지만 콜롬비아가 세네갈을 이겨준 덕에 경고횟수로 주어지는 페어플레이 점수로 조 2위를 차지한 일본. 16강에 진출하기는 했지만 폴란드전 막판 보여준 노골적인 공 돌리기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다. 특히 1승을 거둔 콜롬비아전에서 3분만에 상대의 퇴장과 PK를 얻는 등 많은 행운이 따른 16강 진출이었다는 점. MF 이누이,시바사키 등 젊은 선수들의 인상적인 활약에 비해 FW 오카자키 MF 카가와 같은 베테랑들이 부진하고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는 등 수비가 불안하다는 점이 우려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