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2 국야,일야 분석

 
 
 

스포츠분석 & 픽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분석

08-02 국야,일야 분석

그리스 0 184 08.02 18:14

 

[세이부 VS 소프트뱅크]

 

세이부는 이마이가 선발로 나선다. 시즌성적 7.04로 쭉 부진한 성적을 계속 보여주고 있는중이다. 지난경기 라쿠텐전에서 6이닝 3실점으로 위태로운 경기를 보여주었고 언제든지 대량의 실점이 가능한 투수이다. 또한 길게 이닝을 끌고 나가기도 벅한 투수로 판단이 된다. 타격감은 여전한 세이부 리그 1위답게 여전히 좋은 타선의 기세를 보여주는중이며 불펜진들 역시 무난하게 시즌을 보내고 있다.

 

소프트뱅크는 이시카와가 선발로 나선다. 지난경기 6이닝 4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준 이시카와는 이전에 명성에 비해 많이 주춤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또한 경기에 따라 기복이 심한 것으로 현재 가장 큰 문제점이다. 오늘 경기에서 선발 이시카와에게 큰 기대를 하기엔 역부족일 것이다. 허나 소프트뱅크는 최근 하락세를 타던 타선들이 다시 불이 붙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오늘의 소프트뱅크는 기복이 심한 투수를 잘 매꾸어야 할 것이다.

 

[야쿠르트 VS 히로시마]

 

야쿠르트는 하라 주리를 선발 마운드에 올릴 예정이다. 전경기 요미우리와의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으로 정말 좋은 호투를 보여주었고 최근의 폼 역시 상당히 좋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감안해야 할 것은 지난 히로시마와의 맞대결에서 다소 불안한 폼과 부진한 성적을 거두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의 상승세는 기대를 해볼만 할 것이다. 오늘의 야쿠르트는 선발을 믿고 히로시마와 격돌할 예정이다.

 

히로시마는 오카다 아키타케가 선발 마운드에 나선다. 지난 한신과의 경기에서 3이닝 1실점으로 무난한 경기를 치뤄 좋은 폼을 유지하며 좋은 평을 받았던 선수다. 하지만 감안해야 할 점은 지난 야쿠르트와의 경기에서 상당히 부진한 모습을 연출하였던 아키타케다. 금일 컨디션과 불펜진들의 분발만 있다면 강세를 보이는 타선이 오늘 야쿠르트를 제압을 할수 있을 것이다.

 

[요코하마 VS 요미우리]

 

요코하마는 이번시즌 41승 2무 48패로 센트럴리그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요미우리와의 경기에서 7:1로 홈 패배를 당했습니다. 요코하마는 지난경기 선발투수 하마구치 하루히로가 6이닝 동안 4피안타 2피홈런 4실점으로 부진했고 이어 불펜에서도 3실점을 더 허용했으며 타선에서 토시로가 분전한 가운데 7안타를 기록했지만 3점에 그치며 무너졌습니다. 이번경기 선발투수는 우완 '조 윌랜드'으로 올 시즌 11경기 4승 6패 방어율 4.16를 기록하고 있고 지난 27일 히로시마와의 원정에선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번시즌 기복이 심하고 금년 요미우리를 상대로도 16.2이닝 12실점 4.32를 기록한만큼 기대치가 떨어지며 전날경기 요미우리 투수진 공략에 철저하게 실패하며 단 1점에 그친 타선은 최근 2연패로 타선이 도저히 살아나지 못하고 있기에 한시빨리 부진을 털어내고 다시 반등해야 하는 요코하마입니다.

 

요미우리는 이번시즌 46승 1무 49패로 센트럴리그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요코하마와의 경기에서 7:1로 원정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요미우리는 지난경기 선발투수 요시카와 미쓰오가 7이닝 동안 5피안타 1실점으로 호투했고 이어 불펜에서도 완벽하게 막아줬으며 타선에서 카즈마, 요시유키가 홈런포를 터트린 가운데 2홈런 10안타로 좋은 타격감을 과시하며 상대를 제압했습니다. 이번경기 선발투수는 좌완 '메르세데스'로 올 시즌 3경기 2승 방어율 0.00을 기록하고 있고 지난 26일 야쿠르트와의 홈에선 8이닝 무실점의 완벽투를 보여줬습니다. 이번시즌 3경기 20이닝 무실점으로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기대치가 상당히 높고 전날경기 요코하마 투수진을 완벽하게 무너뜨리며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타선은 최근 2연승으로 좋은 타격감을 보여주는만큼 이번경기도 타선의 꾸준한 활약이 필요한 요미우리입니다.

 

[KIA VS 롯데]

 

KIA는 이번시즌 46승 53패로 리그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롯데와의 경기에서 8:1로 홈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KIA는 지난경기 선발투수 임창용이 5이닝 동안 2피안타 1실점으로 호투했고 이어 불펜에서도 무실점으로 완벽하게 막아줬으며 타선에서 버나디나, 김주찬, 류승현이 맹활약 한 가운데 15안타로 폭발적인 타격감을 과시하며 상대를 제압했습니다. 이번경기 선발투수는 우완 '한승혁'으로 올 시즌 16경기 5승 3패 방어율 5.90을 기록하고 있고 지난 27일 삼성과의 원정에선 3이닝 2실점의 부진으로 승패 없이 물러났습니다. 이번시즌 기복이 심하지만 금년 롯데를 상대론 6.1이닝 3실점 1.42를 기록한만큼 기대를 걸 수 있고 전날경기 롯데 투수진을 완벽하게 무너뜨리며 홈런 없이 15안타로 8점을 올린 타선은 최근 부진을 털어내고 반등에 성공한만큼 이번경기도 꾸준함과 집중력이 필요한 KIA입니다.

 

롯데는 이번시즌 43승 2무 55패로 리그 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기아와의 경기에서 8:1로 원정 패배를 당했습니다. 롯데는 지난경기 선발투수 박세웅이 2.1이닝 동안 7피안타 5실점으로 강판됬고 이어 불펜에서도 3실점으로 부진했으며 타선에서 앤디 번스가 분전했지만 4안타 1득점에 그치며 완패를 당했습니다. 이번경기 선발투수는 좌완 '브룩스 레일리'로 올 시즌 20경기 6승 8패 방어율 4.65를 기록하고 있고 지난 28일 넥센과의 원정에선 6.1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났습니다. 시즌 초, 중반 상당히 좋았던 투구가 최근 흔들리고 있지만 금년 기아를 상대론 7이닝 3실점 2.57로 강했기에 기대치가 높고 전날경기 기아 투수진 공략에 철저하게 실패하며 단 1점에 그친 타선은 최근 2경기 연속 1점밖에 획득하지 못하며 타선이 완전히 가라앉은만큼 부진을 털어내고 한시빨리 타선이 살아나야 하는 롯데입니다.

 

[SK VS 넥센]

 

SK는 김광현이 선발로 나선다. 한 때 리그를 호령했던 좌완으로 류현진, 양현종 등과 함께 리그 최고의 투수 중 1명으로 꼽혔었다. 그러다가 지난 시즌 토미존 수술로 통째로 한 시즌을 날린 뒤 올해 복귀해 활약 중이다. 전반적으로 내용이 좋은 편이나, 토미존 수술 첫 해다 보니 관리를 강하게 받고 있는 상황. 그럼에도 2점대 ERA에 8승을 거둬 여전히 뛰어난 투수라는 점을 본인이 잘 드러내고 있다. 올 시즌 넥센 상대로는 두 번 나와 1승 1패에 ERA가 5.00으로 살짝 나빴다.

 

넥센은 신재영이 이 경기 선발투수다. 2016년 15승을 거두며 만장일치 신인왕을 해낸 선수인데, 정작 그 시즌 이후에는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물론 컨트롤이 워낙 좋아 볼넷 자체는 적은데, 대신 얻어맞는 경기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피안타율이 3할이 넘는데 피홈런마저 23개로 장타허용이 꽤나 많은 편. 여러 가지로 과제가 많은 올 시즌이다. 올 시즌 SK 상대로 6이닝 3실점 기록이 있다.

 

[삼성 VS NC]

 

삼성은 윤성환이 선발로 나선다. 130km 후반대의 빠른 공과 슬라이더, 커브 등으로 잘 알려진 투수. 낙차 큰 커브가 전매특허로 꼽힌다. 삼성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투수 중 한 명으로 삼성의 통합 4연패에도 크게 기여했던 선수. 그러나 올 시즌 이름값에 전혀 맞지 않는 내용을 보이는 중이다. 선발로테이션은 꾸준히 소화하고 있지만, 퀄리티스타트 성공률이 17%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은 문제. 피안타율이 0.343으로 매우 높다는 점이 아쉽다. 올 시즌 NC 상대로 6.1이닝 4실점의 내용이 있다.

 

NC는 로건 베렛이 선발투수로 등판한다. 140km 후반대의 빠른 공과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을 주 무기로 하는 투수다. 내용이 많이 아쉬운 편으로 기복이 심하다는 점이 문제. 최근 4경기만 보더라도 들쑥날쑥하다는 점이 잘 보인다. 퀄리티스타트 성공률이 28%로 매우 낮은 편인데다 WHIP도 1.54로 꽤 높아 불안한 내용을 보일 때가 많다. 올 시즌 삼성 상대로 7이닝 2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된 적이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대목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