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1부 ,2부 분석완료

 
 
 

스포츠분석 & 픽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분석

K리그 1부 ,2부 분석완료

그리스 0 443 08.04 18:00

인천유나이티드 VS 포항 스틸러스


인천은 올시즌 첫2연승을 기록중이죠, 무고사,문선민,아길라르의 공격 삼각 편대는 매우 위협적으로 보입니다. 다만 인천은 경기당 2골씩 내주는 수비가 여전히 불안불안하죠!


포항스틸러스는 다소 기복이 심하죠, 2연승이후 직전 상주상무 원정에서 1-2로 패했죠! 포항은 올배 원정2연패가 없는만큼 오늘 인천상대로 쉽게 3점을 내줄가능성이 조금 낮다고 봐야하죠.


포항은 센터백 라인의 알레망,김광석은 불안정하죠.오늘 알레망이 경고 누적으로 못나오는만큼 김광석은 하창래와 호흡을 맞춰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레오가말류가 대구전에 부상을 당한이후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죠!


최근 기세로만 따진다면 인천이 포항에 꿀릴게 없죠. 하지만 앞서말했듯 포항이 올해 원정2연패가 없다는점에서 인천이 마냥 편하게 승점 3점을 얻어낼지는 장담할수 없군요. 이경기는 인천이 땡기더라도 무승부 정도는 필히 받쳐야할 경기로 보이군요.




상주상무 VS 수원삼성


수원삼성은 상주상무 상대로 9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있죠, 6승3무. 상주상무 원정에선 3승2무 기록을 보유중이군요.


수원삼성은 최근 11경기동안 2연승을 한번 못해봤죠,4승을 따냈지만 모두 단발적인 승리였습니다, 상주상무는 5연패 뒤 직전 포항 스틸러스와의 홈경기에서 2-1로 이기면서 길고 긴 연패를끊었죠, 그렇다고 상주상무 전력이 살아난건 아니라 보입니다;


수원삼성은 데얀,바그닝요 호흡이 상당히 좋았죠, 특히 데얀의 1선,2선을 넘나드는 왕성한 활동량은 수원삼성에게 큰 힘이 되고있죠염기훈의 부상 복귀 이후 팀이 점차 안정감을 갖고있는데요, 바그닝요의 부상은 다소 아쉬운 측면이 있죠 ! 상주상무역시 핵심 공격수 주민규가 계속결장하는군요~


상주상무의 전력이 수원삼성을 넘긴 힘들다고 보입니다, 상주상무가 기대할수있는 최대치는 무승부 라고 보이는데요,그래도 수원삼성이 2-1정도로 이길거라 보이는경기입니다.





FC서울 VS  제주 유나이티드



FC서울은 벌써 2연패중이죠. 인천 원정에서 1-2패, 경남과 홈에서 2-3패등 4경기 연속 패배가 없던 팀에 적색등이 켜졌죠.다행히 FC서울은 올해 3연패가 없군요.


제주는 최근 5경기 연속 승리가 없죠 (2무3패) 올시즌 이렇게 장기간 부진했던 적이 없었죠, 특히 제주는 원정 강점이 있었는데 현재 원정2연패 중이군요.


FC서울은 제주 상대로 최근 홈4경기 연속패배가 없군요 (1승3무)


FC서울은 올해 2연패 후 무승부 흔적이있고,제누는 올해 2연속 무승부가 없었습니다. 무승부 이후 성적은 2승2패!


FC서울은 향후 일정이 복잡하죠, 수원삼성,전북현대,포항,울산현대까지 만만한 팀들이 없죠. 오늘 제주상대로 연패를 못끊으면 5연패까지 갈 가능성도 뺄수없군요!


FC서울은 세르비아 FW 마티치를 비롯해 고요한,에반드로, MF김원식 이상호 라인은 제주보다 우세해 보입니다.


제주는 마지막 방점을 찍어줄 확실한 스코어러가 없죠, 역습 상황에서도 패스 정확도는 많이 떨어져있는데요. 특히 MF라인의 기복은 강팀답지 않군요. 진성욱,류승우 모두 잘 못쓰고 있다는 느낌...마그노는 컨디션이 널뛰고있군요!




성남FC VS 수원FC


성남은 올시즌 21경기에서 단4패뿐인 팀이죠,특히 홈에서는 무승부가 좀 있을 뿐 거의 패배가 없죠 (5승4무1패), 수원은 후반기부터 상승세를 타고있는데요, 최근6경기에서 4승1무1패를 기록중입니다.


성남은 최근 2시즌동안 수원에게 패한적이 없는데요, 4승1무로 홈,원정 구분없이 강했죠. 최근 홈2연승중이군요!


수원은 새로 영입한 FW비아나의 발 끝을 주목하고있죠. 데뷔전에서 프리킥골로 팀 승리를 이끌었는데요, 골 결정력도 좋은 편이고 빠른 발은 물론 폭 넓은 활동량,연계플레이어도 좋다는 평가를 받고있군요.


성남은 8월4일 월클럽맨 윤영성의 200경기 출전 기념식을 갖죠,보통K리그나 K2리그에선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날에는 홈빨이 좀 먹히는 편이죠..?


성남이 홈에서 패한다는 건 쉬운 일이아니라보이는데요, 성남이 홈에서 무승부가 40%나 되는 팀이라서 선뜻 손이 안갈수도있지만 그래도 성남이 수원보단 더 우세한 흐름을 유지중입니다.




부천FC VS 서울이랜드


부천은 홈4연패중이죠, 홈에서 유독 경기력이 좋지 않죠, 원정(6승1무3패 18득점 14실점)에 비해 홈 (3승2무6패 9득점 13실점)에선 득점력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기이한 경험을 하고있습니다. 실점은 홈,원정에서 엇비슷하군요.


서울이랜드는 직전 대전과의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죠, 서울이랜드는 올해 2연승이 없군요.,원정에서는 4경기 연속 승리가 없습니다.(1무 3패)


부천은 주전 공격수 공민현,닐손 주니어가 모두 출전하지 못하죠. 이를 대신해 포프,이현승이 공격에서 힘을써줘야할 형편이죠, 그리고 닐손  주니어는 이정찬,송홍민 등이 대체할수있죠. 다만 핵심 수비 안태현의 결장은 다소 뼈를 때리는 측면이 있죠. 안태현은 올해 부천 모든경기에 출전한 수비자원이죠! 수비수 정준현이 출전할것으로 보인느데 과연 안태현의 롤을100% 수행할수 있을지는 미지수이죠.. 정준현 카드가 별로라면 크리스토밤이 대체될 가능성도있군요.


서울이랜드는 득점,어시스트,슈팅,유효슈팅 등 모든 기록에서 부천에게 밀리죠, 서울이랜드는 조재완 외에는 이렇다할 카드가 없는데요. 공격이 안 풀리는 날에는 수비까지 덩달아 무너지는 경향도 자주보이군요!


부천이 서울이랜드보단 좋은 성적을 내고있죠, 하지만 부천은 올시즌 내내 홈팬들을 실망시키고 있다는점..홈4연패로 반등의 기미가 업삳는점, 핵심 자원3명이 모두 결장한다는점은 상당히 부담스러울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댓글